사회

윤석열 대통령 부부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 등 4명 구속영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12 04:08 댓글 0

본문

 윤석열 대통령 부부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 등 4명 구속영장
 newspaper_30.jpg



1. 창원지검 전담수사팀이 명태균 등 4명에 대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구속 영장을 청구했다.
2. 명태균은 2022년 6월 대선 공천 대가로 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3. 김 전 의원이 공천 대가로 명태균에게 9000만원을 지급한 것으로 확인됐다.
4. 검찰은 대구시 의원과 고령군수 예비후보자로 출마한 2명에게도 공천 대가 혐의를 제기했다.

[설명] 창원지검 전담수사팀이 정치브로커 명태균을 포함한 4명에 대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명태균은 2022년 6월 대선 공천 대가로 돈을 받은 혐의를 받고, 검찰은 김 전 의원이 명태균에게 공천 대가로 9000만원을 지급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대구시 의원과 고령군수 예비후보자로 출마한 2명에게도 공천 대가 혐의를 제기했습니다. 이로써 윤석열 대통령 부부 공천 개입 의혹이 더욱 심각한 수준으로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용어 해설]
1. 정치자금법: 정치자금의 유입과 지출, 이용, 관리 등의 원활한 집행 및 투명한 관리를 위하여 정치자금에 관한 사항을 규정한 법률.
2. 공천 대가: 정당이 후보자에게 공식적으로 내세웠거나 중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행동, 금전적 이득 등을 매수로 수취하는 행위.

[태그] #YoonSukyeol #명태균 #김영선 #공천대가 #맞춤형여론조사 #검찰 #대선 #공천개입 #유력후보 #위반혐의 #구속영장신청 #정치자금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