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수시모집 논술 시험 재시험 관련 소송 지속 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18 01:15 댓글 0본문
1. 연세대 수시 자연계열 논술시험 효력 정지 소송으로 연세대 측이 이의신청하자, 수험생들이 재시험 촉구.
2. 연세대는 항고심 결정 받을 기회 요청하며 논술시험 모집 인원 정시 이월 가능성도.
3. 연세대 측 변호사는 신속한 재시험 필요성 강조하며 소송 지속 중.
[설명]
연세대 수시모집 자연계열 논술시험에서 문제 유출 의혹으로 논술시험 효력이 정지된 상황에서, 연세대 측이 항고를 제기하고 수험생들은 재시험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수험생들은 법원에 연세대의 이의신청을 신속히 처리해 달라는 취지의 제출 예정이며, 관련 소송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연세대는 항고심 결정 이전까지 재시험을 이행할 수 있음을 요청하고 있지만, 소송 과정에서 상황이 어떻게 전개될지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1. 논술시험: 주관적인 의견이나 판단을 글로 쓰는 시험으로, 대부분의 경우 주관성과 분석력을 확인하기 위해 시행됩니다.
2. 이의신청: 상대방이 내린 판정 또는 결정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반박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3. 항고심: 판결이나 결정에 불복하여 상급법원에 갈 때 사용하는 용어로, 판결이나 결정의 잘못을 주장하고 수정을 요구하는 절차를 의미합니다.
[태그]
#YonseiUniversity #수시모집 #논술시험 #재시험 #항고 #이의신청 #법원 #학생소송 #유출의혹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