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교과서 도입, 교육 격차 확대 우려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29 20:42 댓글 0본문
1.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과 관련해 교육 격차 확대 우려를 표명.
2. 교육부가 악법이라 비판하는 초중등교육법 개정안 소급 입법, 비용 증가 등 문제 지적.
3. AI 교과서 도입 시 구독료 부담 1조 미만으로 예상되며, 교육부는 협상에 최대한 노력.
4. AI 교과서 보급으로 영어·수학 배제 학생 줄이고 교육 격차 해소 목표.
[설명]
교육부가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주도하면서, 교육 부담과 구독료 지출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교육 격차가 확대될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하며, 초중등교육법 개정안에 대한 비판을 내놓았습니다. 또한, AI 교과서 도입 시에는 구독료 부담이 1조 미만으로 유지될 것으로 전망되며, 교육부는 협상을 통해 최대한 부담을 줄이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국내의 교육 시스템이 어떻게 변화하게 될지 주목해야 합니다.
[용어 해설]
- AI 교과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교과서로, 학생들에게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고 교육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교육 도구입니다.
- 교육 격차: 학생들 간의 학습 성취도나 학습 환경 등에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교육적인 격차를 의미합니다.
[태그]
#AI교육 #교육격차 #구독료 #교육정책 #국회 #교육부담 #디지털교과서 #교육혁신 #초중등교육법 #학습성취 #교육부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