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민간 앱에서도 고향사랑기부 가능해진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01 20:34 댓글 0

본문

 민간 앱에서도 고향사랑기부 가능해진다

 newspaper_55.jpg



1. 행정안전부가 국민들이 민간 앱과 웹에서 고향사랑기부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하며, 기부액 증가에 주목된다.
2. 은행과 기업들이 참여해 고향사랑기부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별로 기부하기와 답례품 신청 방식이 다르다.
3. 고향사랑기부는 기부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으로, 작년 처음 도입된 일본의 고향납세제를 모티브로 한다.
4. 올해의 고향사랑기부 규모는 전년 대비 114%로 약 436억 원으로 증가하였다.

[설명]
행정안전부가 민간 앱과 웹에서 고향사랑기부를 지원하며, 기부 문화를 활성화하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서비스에는 은행과 기업들이 참여하며, 각 업체마다 제공하는 서비스 방식이 조금씩 다르다. 고향사랑기부는 세액공제와 답례품 제공을 통해 지역 경제를 지원하고, 올해는 전년 대비 114% 증가한 규모를 보여주고 있다.

[용어 해설]
1. 고향사랑기부: 기부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도입된 정책으로,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2. 답례품: 기부를 한 사람에게 주는 선물 또는 혜택.
3. 세액공제: 세금을 낼 때 기부금을 공제하여 세금 부담을 줄여주는 제도.

[태그]
#민간앱 #은행 #기부 #지역경제 #세액공제 #답례품 #정책 #행정안전부 #민간기업 #연말정산 #사회공헌 #세금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