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설 피해 복구 지원 속도에 주목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01 23:03 댓글 0본문
1. 행정안전부가 대설 피해를 신속히 복구하기 위한 ‘복구대책지원본부’를 운영한다.
2. 복구대책지원본부는 피해지역의 안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3. 현재 자치단체에서 피해 신고를 접수하고 있으며, 복구지원 방안을 검토 중이다.
4.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신속하고 실질적인 피해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설명]
행정안전부는 최근 대설로 인한 피해를 신속히 복구하기 위해 '복구대책지원본부'를 설치하였습니다. 이 본부는 피해지역의 안정화를 위해 복구 지원을 전반적으로 담당하며, 임시주거시설 제공, 재난지원금 지급, 피해시설 응급복구 상황 관리 등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피해 신고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속도를 내며 복구 지원 방안에 대해 검토 중에 있습니다. 이번 사태에 대해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피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관련 부처 및 자치단체와 협력하여 빠르고 실질적인 조치가 이뤄질 것을 강조했습니다.
[용어 해설]
- 복구대책지원본부: 대설로 인한 피해를 신속히 복구하기 위해 설치된 본부로, 피해지역의 안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하는 기관입니다.
- 재난지원금: 재난 발생 시 피해자에게 지급되는 금액으로, 피해 복구 및 생활 안정을 위한 지원금을 말합니다.
[태그]
#DisasterRecovery #행정안전부 #복구지원 #대설 #피해조치 #재난안전 #자치단체협력 #행안부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