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법학교수회, "식물 대통령 물러나라" 비상계엄 선포 비판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06 09:06 댓글 0본문
1. 대한법학교수회가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를 "고의적 내란", "반헌법적"이라고 비판했다.
2. 법학교수회는 계엄령이 헌법을 위반하고 정당 활동을 금지하는 점 등을 문제 삼았다.
3. 대한법학교수회는 대통령이 계엄 요건을 충족시키지 않은 채 계엄 선포한 것을 강력히 비판하며 대통령의 직위 정지를 요구한다.
[설명]
대한법학교수회는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를 비판하며 헌법 위반과 국민의 자유 침해로 규정했습니다. 계엄령이 정당 활동을 금지하고 헌법을 위반하며 대통령이 계엄 요건을 충족시키지 않은 상황에서 선포한 것은 대한민국의 헌법과 헌정질서를 파괴하는 행위로 지적했습니다. 대한법학교수회는 대통령의 직위 정지와 국회의 탄핵 절차를 요구하며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한 결단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용어 해설]
- 비상계엄 : 비상사태나 전쟁 등 특별한 사정이 발생했을 때 통상적인 법규나 군사기구의 권한을 벗어난 행정 명령을 발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 내란 : 당국에 반대하거나 권위를 존중하지 않아 국가의 안위를 해칠 만한 행위나 성향을 가리키는 법률상의 죄목입니다.
[태그]
#ConstitutionalLawProfessors #대한법학교수회 #비상계엄선포 #헌법위반 #민주주의 #계엄령 #내란 #윤석열 #탄핵요구 #국회특별위기조치법 #정당활동금지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