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만성질환으로 인한 진료비 90조 원...고령화로 증가하는 만성질환 현황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26 17:46 댓글 0본문
1. 고령화로 인한 만성질환으로 인한 진료비가 90조 원에 이를 것으로 나타났다.
2. 만성질환으로 인한 사망은 전체 사망의 78.1%를 차지했고, 암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3. 만성질환 진료비 중 가장 높은 순환계통 질환으로 인한 비용이 14.89%를 차지했다.
4. 최근 10년간 고혈압과 당뇨병은 유병률이 유지되었으나 콜레스테롤혈증은 10년 동안 꾸준히 증가했다.
5. 질병청은 만성질환 부담 경감을 위한 전략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설명]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만성질환으로 인한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고혈압, 당뇨병, 암 등의 만성질환으로 인한 진료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이 발간한 '2024 만성질환 현황과 이슈'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기준 만성질환으로 인한 사망은 전체 사망의 78.1%를 차지하며, 주요 사망원인은 암,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등이었습니다. 만성질환 진료비는 2023년 기준 전체 진료비의 84.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 중 순환계통 질환으로 인한 비용이 가장 높았습니다. 질병청은 만성질환 부담 경감을 위한 전략 개발에 노력할 예정입니다.
[용어 해설]
- 만성질환: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남아 있는 질환. 긴 기간 동안 발병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 유병률: 특정 질병이나 상태에 걸린 사람들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 콜레스테롤혈증: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 수치를 초과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태그]
#ChronicDiseases #고령화 #만성질환 #진료비 #사망원인 #혈액순환 #유병률 #콜레스테롤혈증 #질병관리청 #전략 #고혈압 #당뇨병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