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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마일리지 유효기간, 대법원 판단 배경과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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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29 14:0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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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사 마일리지 유효기간 대법원 판단 배경과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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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법원, 항공사 마일리지 유효기간 10년 합법화 결정
2. 항공사 약관 논란 속 판결, 소비자 주권 강조
3. 유효기간 없던 마일리지 10년 제도는 유지
4. 소비자 주권 강화 관점으로 판단 밝혀

[설명]
한국 대법원이 항공사의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10년으로 정하는 것이 합법적이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는 소비자 주권을 강조하는 판결로, 기존 항공사 약관에서 논란이 있었던 부분을 다룬 것입니다. 유효기간이 없던 마일리지를 갖고 있던 항공사들이 10년 유효 기간제를 도입한 후, 소비자 주권을 주장하는 소송이 있었는데, 대법원은 이를 패소로 결정하며 항공사의 입장을 지지했습니다.

[용어 해설]
- 마일리지: 구매나 이용으로 적립되는 포인트 혹은 혜택
- 소비자 주권: 소비자가 생산자와 금융부문에 권리 주장하는 것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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