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발에 따른 집회로 서울 용산구 한남동 혼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5-01-05 09:04 댓글 0본문
1. 윤석열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발에 따라 집회가 한남동에서 열렸다.
2. 민주노총과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가 집회를 개최하고 경찰은 충돌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다.
3. 경찰이 한강진역 통과를 막기 위해 열차를 무정차 지시함.
4. 진보단체와 보수단체 집회 거리는 400m로 한남대로 양방향 통제 중.
5.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가 긴급 공지를 통해 광화문 집회를 중단하고 관저 앞으로 이동 요청.
[설명] 윤석열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이 불발된 4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민주노총과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가 대규모 집회를 열었습니다. 경찰은 양 측 집회의 충돌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으며 한강진역을 무정차 처리했습니다. 집회로 인해 한남대로가 통제되고, 민주노총과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의 집회 거리는 약 400m입니다. 이어서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는 광화문 집회를 중단하고 관저 앞으로 이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용어 해설]
1. 민주노총: 민주노동운동중앙본부의 줄임말로, 한국의 노동자들의 권익을 지키기 위해 조직된 노동 조합체입니다.
2. 진보단체: 정치적으로 진보적인 주장을 하는 단체 또는 조직을 가리킵니다.
3. 보수단체: 전통적, 보수적인 가치와 원칙을 주장하는 단체 또는 조직을 말합니다.
[태그]
#YoonSukYul #대통령 #집회 #한남동 #민주노총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 #한강진역 #경찰 #광화문 #통제 #분쟁예방 #진보 #보수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