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메이슨-삼성그룹 ISDS 분쟁 외국 헤지펀드 손해배상 판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4-13 20:32 댓글 0

본문

 메이슨-삼성그룹 ISDS 분쟁 외국 헤지펀드 손해배상 판결

 newspaper_17.jpg



1. 미국계 헤지펀드인 메이슨이 삼성물산 합병에 따른 손해로 한국 정부에 438억 원과 지연이자를 청구한 ISDS 분쟁에서 메이슨이 승리.
2. 국내 사법부에서는 이 회장의 무죄 판결과 모순될 뿐 아니라 국내 주주 손해 문제도 논란됨.
3. 한국 정부는 외국 헤지펀드의 손해배상 판결과 관련, 이재용 회장과 박근혜 전 대통령 등에게 구상권 청구할 방안 검토중.

[설명]
한국 정부와 외국 헤지펀드인 메이슨 사이의 ISDS 분쟁에서 메이슨이 승리한 판결이 나왔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 정부가 메이슨에 438억 원과 지연이자를 지급해야 합니다. 이번 판결로 인해 국내 사법부의 판단과 모순이 드러나며, 국내 주주들의 손해 배상 문제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 정부는 이재용 회장과 박근혜 전 대통령 등에게 구상권을 청구할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용어 해설]
1. ISDS (Investor-State Dispute Settlement) : 투자자-국가 간 분쟁해결 체제를 지칭하는 용어.
2. 헤지펀드 (Hedge Fund) : 위험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는 펀드로, 대개 전문 투자가에의해 운용됨.

[태그]
#ISDS #헤지펀드 #메이슨 #삼성물산 #이재용 #국내주주 #손해배상 #판결 #국민연금 #외국투자 #구상권체불 #정부조치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