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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위메프 여행상품 환불 논의에 정부와 업계가 머리 맞대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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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8-28 00:48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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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몬·위메프 여행상품 환불 논의에 정부와 업계가 머리 맞대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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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티몬·위메프 여행상품 구매 후 환불 논의, 소비자 피해 구제 위해 정부와 업계 간 합동 간담회.
2. 정부, 여행사, 신용카드사 등 환불 주체 논의로 이견 조율 어려움.
3. 피해 소비자 구제를 위해 정부 간담회에서 협조 요청.
4. 다음 달 30일 결정 예정으로 조정안 도출은 내년 1월 중 구상.
5. PG사는 확정 여행 취소 시 환불 주체는 여행사로 주장.

[설명]
티몬·위메프에서 구매한 여행상품의 환불 문제로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고 있어 정부와 여행업계가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하지만 환불 주체 문제로 이견이 생겨 솔루션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정부는 소비자 피해 구제를 위해 업계 협조를 요청하고, 조정안 도출을 위한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PG사는 여행 취소 시 환불 주체를 여행사로 주장하고 있어 해결이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PG사: Payment Gateway의 약자로 결제를 위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가리킵니다.

[태그]
#TMON #WEMAKEPRICE #여행상품 #환불 #피해구제 #정부 #업계간담회 #PG사 #결제서비스 #조정안 #소비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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