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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과 위메프 대규모 미정산 사태, 정부와 업계 대응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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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8-28 02:5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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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몬과 위메프 대규모 미정산 사태 정부와 업계 대응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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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티몬과 위메프 대규모 미정산 사태 관련 정부와 업계가 소비자 피해 최소화 방안 논의.
2. 문화체육관광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오늘 티몬과 위메프 여행상품 관련 업계 간담회.
3. 업계 관계자들 참석. 현재 상황, 의견 공유 후 소비자 피해 최소화 방안 의논.
4. 정부, 피해 소비자 신속 구제 위해 업계 협조 요청, 한국소비자원에 집단분쟁 조정 요청할 예정.

[설명]
과거 티몬과 위메프의 대규모 미정산 사태가 발생하면서 정부와 관련 업계가 모여 소비자 피해 최소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등 국가 기관은 티몬과 위메프 여행상품 관련 업계 간담회를 개최하였고, 이에 여행사, 신용카드사, 전자지급결제대행사 등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회의를 통해 업계의 현재 상황과 의견을 듣고,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대책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피해 소비자를 빠르게 구제하기 위해 각 업계의 협조를 요청하며, 민원 해결을 위해 한국소비자원의 도움을 받을 예정입니다.

[용어 해설]
- 미정산 사태: 결제나 정산 등에서 발생한 미처리된 사건이나 문제.
- 간담회: 주제나 문제에 대해 의논하고 의견을 나누는 회의.
- 집단분쟁 조정: 여러 사람이나 단체간에 발생한 분쟁이나 문제를 중재하고 조정하는 과정.

[태그]
#Tmon #Wemep #티몬 #위메프 #간담회 #소비자피해 #업계대응 #정부대책 #한국소비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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