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Z세대의 콘텐츠 소비 패턴, 초 단위 소비 트렌드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8-29 02:01 댓글 0

본문

 Z세대의 콘텐츠 소비 패턴 초 단위 소비 트렌드

 newspaper_27.jpg



1. Z세대는 콘텐츠 소비 시 재미를 우선시하며 초 단위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경향이 있다.
2. Z세대는 유튜브와 틱톡에서 '노맥락' 콘텐츠를 선호하며, 시청 후에도 검색하는 반응을 보인다.
3. 뉴스를 볼 때도 짧고 핵심적인 뉴스를 빠르게 이해하며, 숏츠형 뉴스를 선호한다.

[설명]
Z세대의 콘텐츠 소비 패턴에 대한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Z세대는 재미를 중시하며 콘텐츠를 초(秒) 단위로 빠르게 소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와 틱톡에서 '노맥락' 콘텐츠를 선호하며, 시청 후에도 추가 정보를 검색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뉴스 소비에서도 짧고 간결한 뉴스를 선호하는데, 이는 뉴스 소비뿐만 아니라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용어 해설]
- Z세대: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로, 현재 15~29세의 연령층을 가리킵니다.
- 노맥락 콘텐츠: 콘텐츠의 내용이 의도된 문맥이나 이야기와 무관하게 제공되는 콘텐츠로, 단편적이고 감성적인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 숏츠형 뉴스: 짧고 간결한 형식의 뉴스를 의미합니다.

[태그]
#GenerationZ #콘텐츠소비 #노맥락콘텐츠 #초단위소비 #뉴스소비 #Z세대 #유튜브뉴스 #쪼개기콘텐츠 #재미중시 #진행속도 #콘텐츠트렌드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