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수면 부족, 주말에 밀린 잠이 심장병 예방에 효과적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8-31 10:47 댓글 0

본문

 수면 부족 주말에 밀린 잠이 심장병 예방에 효과적

 newspaper_19.jpg



1. 수면 부족을 보완하는 주말 깜짝 잠이 심장병 발병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다.
2. 14년간 2만명을 조사한 결과, 주말에 잠을 많이 잔 그룹은 심장병 발병률이 19% 낮았다.
3. 중국 연구진들이 UK 바이오뱅크 자료를 활용하여 분석한 연구는 유럽심장학회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설명]
14년간 2만명을 대상으로 수면 부족과 심장병 발병과의 관계를 조사한 연구 결과, 주말에 잠을 많이 잔 그룹은 심장병 발병 위험이 낮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중국 연구진들이 UK 바이오뱅크 자료를 분석하여 얻은 이 결과는 유럽심장학회에서 발표될 예정이며, 수면 부족이 심장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는 현대인들에게 수면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용어 해설]
- 밀린 잠 :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한 상태에서 나중에 그 부족한 수면을 보충하는 것
- 유럽심장학회 : European Society of Cardiology의 약자로, 심장 질환과 관련된 학술 연구를 하는 단체

[태그]
#SleepDeprivation #심장병 #유럽심장학회 #수면부족 #건강 #조사 #연구결과 #주말잠 #심장건강 #수면패턴 #유럽 #중국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