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추석 연휴 폭염, 9월 최고기온 역대급 기록 경신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19 10:45 댓글 0

본문

 추석 연휴 폭염 9월 최고기온 역대급 기록 경신

 newspaper_7.jpg



1. 추석 연휴 기간 중 한국 전역에서 폭염이 지속되며 9월 최고기온이 역대급으로 기록되었음.
2. 제13호 태풍 '버빙카'의 영향으로 한반도에 고온다습한 남동풍이 불어 폭염이 지속되고 있다.
3. 9월 최고기온 기록을 새로 세운 지역은 총 21곳으로, 열대야 또한 지속되며 역대급 기록이 이어지고 있다.
4. 추석 연휴 이후에도 더운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며 제14호 태풍 '풀라산'의 영향도 예상되고 있다.

[설명]
한국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역대급 폭염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가을철인데도 불구하고 9월 최고기온이 새로운 기록을 세운 지역이 총 21곳에 달하며, 열대야 역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제13호 태풍 '버빙카'의 영향으로 남동풍이 불어와 고온다습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상청은 추석 연휴 이후에도 더운 날씨가 지속될 전망이며, 제14호 태풍 '풀라산'의 영향으로 상황이 변할 수 있음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1. 제13호 태풍 '버빙카' : 태풍 버빙카는 한반도에 고온다습한 남동풍을 불어넣어 폭염을 유발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2. 열대야 : 밤에도 기온이 높아지는 현상으로, 이로 인해 밤사이에도 불편함을 겪을 수 있는 날씨 조건을 의미합니다.
3. 제14호 태풍 '풀라산' : 현재 이동 중인 태풍으로, 한반도나 주변 지역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는 태풍입니다.

[태그]
#Chuseok #폭염 #추석연휴 #태풍 #기상청 #날씨 #열대야 #9월최고기온 #역대기록 #풀라산 #남동풍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