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가을을 맞는 우리나라, 날씨 바뀔 예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28 02:41 댓글 0

본문


가을을 맞는 우리나라 날씨 바뀔 예정

 newspaper_17.jpg



1. 날씨가 여름처럼 뜨겁던 이번 주를 지나 다음 주부터 기온이 뚝 떨어질 예정이다.
2. 찬 공기와 따뜻한 공기의 충돌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릴 전망이다.
3. 국군의날과 개천절을 맞아 수도권과 강원도, 강원 영동, 전남권과 경남권, 제주도에 비가 오는 예상이다.

[설명]
이번 주 낮 기온이 여름 날씨를 이어가던 우리나라에서 다음 주에는 기온이 상당히 떨어지며 가을 날씨를 맞을 전망입니다. 찬 공기가 내려와 따뜻한 공기와 충돌하면서 비구름대가 만들어져 전국이 흐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10월 1일인 국군의날에는 수도권과 강원도 등지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이며, 개천절인 3일에는 전남과 경남, 제주도에도 비가 오는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태풍의 접근 가능성도 크게 우려되며, 기상청은 이동 경로를 계속 주시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1. 비구름대: 찬 공기와 따뜻한 공기의 충돌로 생기는 구름으로, 비를 야기할 수 있는 현상이다.
2. 태풍: 열대 지방에서 발생하는 거대한 회오리바람으로, 강한 바람과 호우, 파도를 동반해 날씨를 악화시키는 자연재해로 특히 해안가나 섬을 공격한다.

[태그]
#WeatherForecast #가을날씨 #비오는날 #국군의날 #개천절 #기상청 #태풍경로 #비구름대 #찬공기 #덥다 #우리나라 #뉴스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