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노벨 주간 '여성 노벨상 수상자' 빛나는 업적 기리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07 17:35 댓글 0

본문

 노벨 주간 여성 노벨상 수상자 빛나는 업적 기리다

 newspaper_0.jpg



1. 여성 노벨상 수상자들의 작품을 바탕으로 만든 미디어 파사드가 스톡홀름에서 전시됨.
2. 18명의 여성 노벨상 수상자의 초상이 시청 건물과 부두에 조명으로 표현됨.
3. 노벨재단이 여성 수상자들의 업적을 인정하며 성비 불균형 문제 인지함.

[설명]
여성 노벨상 수상자들의 업적을 기리는 '노벨 주간' 행사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진행되고 있다. 한강 작가를 비롯한 18명의 여성 수상자들의 뛰어난 재능과 업적을 보여주는 미디어 파사드가 시청 건물과 부두에 설치되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노벨재단은 여성 노벨상 수상자들에 경의를 표하는 이 작품을 통해 성비 불균형을 인지하고, 여성 작가들을 더욱 인정받게 하고자 한다. 노벨상의 역사와 여성 수상자들의 비중 변화를 통해 성평등 이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있다.

[용어 해설]
-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 : 건물의 외벽에 미디어 기술을 이용하여 다채로운 이미지, 동영상 등을 투영하여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예술 혹은 광고 형태.
- 노벨재단(Nobel Foundation) : 스웨덴의 노벨상을 수여하는 재단으로, 노벨주간 및 수상자 발표 등을 주관한다.

[태그]
#NobelWeek #여성노벨상 #미디어파사드 #성평등 #스톡홀름 #노벨재단 #연합뉴스 #한강작가 #인정 #비중변화 #사회이슈 #경의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