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축제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31 20:31 댓글 0본문
1. 가을축제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가 발표됨.
2. 경기 수원시 등이 공동 개최한 '정조대왕 능행차'가 1위를 차지했고, 진주남강유등축제와 황룡강가을꽃축제가 공동 2위에 올랐다.
3. 이들 축제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관광 총소비 증가에 기여함.
[설명]
한국리서치와 파이낸셜뉴스가 지난 10월에 전국에서 열린 84개 가을축제를 대상으로 소비자만족도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조사 결과, 경기 수원시 등이 공동 개최한 '정조대왕 능행차'가 1위를 차지했고, 다른 축제들도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이들 축제는 관광 총소비를 증가시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KT와 BC&신한카드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축제 기간에 유동인구와 관광 총소비가 증가하며 지역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용어 해설]
소비자만족도 조사: 소비자가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는 정도를 조사하는 조사 방법.
빅데이터: 대규모의 다양한 데이터 집합으로부터 유용한 정보를 추출하고 분석하는 기술.
[태그]
#가을축제 #소비자만족도조사 #지역경제활성화 #빅데이터 #한국리서치 #파이낸셜뉴스 #지역이미지향상 #유동인구증가 #관광총소비 #뉴스요약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