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연준, 금리 인하에 따른 경제 영향과 미국 대선의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20 08:23 댓글 0

본문

 연준 금리 인하에 따른 경제 영향과 미국 대선의 관계

 newspaper_0.jpg



1. 미국 연준이 기준금리를 4년 반 만에 인하, 인플레이션 통제 가능하여 경기 침체 우려로 조치.
2. 연준은 미국 대선 전 중요한 순간에 금리 인하 결정, 미국 경제와 인플레이션 관련 주목받음.
3. 연준 의장 파월, 금리 인하가 경제와 국민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밝힘.

[설명]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4년 반 만에 기준금리를 0.5%포인트 인하하며 경기 침체에 따른 긴축 완화 조치를 내렸습니다. 이번 조치는 코로나19 팬데믹 대응 이후 처음이라는데요. 연준의 금리 인하가 미국 대선을 앞둔 상황에서 미국 경제와 인플레이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관심이 집중됩니다. 연준 의장 파월은 이번 금리 인하가 경제와 국민을 지원하는 옳은 결정임을 강조했습니다.

용어 해설
- 연방준비제도(Fed): 미국의 센트럴 뱅크, 연방준비제도시스템의 주요 부분으로 경제 정책을 결정하고 통화발행을 담당합니다.
- 기준금리: 중앙 은행이 은행들에 대해 부담금리를 매기는데에 사용하는 기본 금리로, 이를 조절해서 경제 활동을 조절합니다.

[태그]
#Fed #금리인하 #미국경제 #파월의장 #미국대선 #인플레이션조절 #경제정책 #중앙은행 #긴축완화 #공화당트럼프 #매파트럼프 #경기침체 #코로나19 대응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