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테크의 개인정보 수집 논란, FTC 보고서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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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21 16:27 댓글 0본문
1. 미국 FTC 보고서, 빅테크가 과도한 개인정보 수집 및 타겟팅 규모 폭로
2. 플랫폼 간 정보공유, 수집 꼼수 등 다양한 수단 활용
3. 민감 정보까지 수집하여 타겟팅,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 우려
4. FTC "자율 규제 실패, 빅테크 규제 필요" 주장
[설명]
미국 FTC가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빅테크 기업들이 과도한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타겟팅하는 규모가 지나치게 커지고 있다. 플랫폼 간의 정보 공유나 수집 꼼수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민감한 정보까지 수집하여 광고 타겟팅에 사용함으로써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고 있다. FTC는 자율 규제가 실패했다며, 강력한 규제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용어 해설]
- 빅테크: 대형 기술 기업들을 일컫는 용어. 대표적으로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등이 해당한다.
- 타겟팅: 광고주가 특정 대상자나 그룹을 집중적으로 대상으로 하는 광고 전략을 의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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