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중앙은행(ECB), 예상대로 금리 인하...경기 둔화 대응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0-18 08:23 댓글 0본문
1. 유럽 중앙은행(ECB)이 경기 둔화에 대응해 3가지 정책금리를 0.25%포인트 인하.
2. ECB는 올해 3번째로 금리를 낮춤으로써 경제 성장률 둔화, 인플레이션 약화를 대비.
3. 유럽 최대 경제국 독일은 2년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전망하고, 인플레이션은 1.7%까지 하락.
4. ECB는 앞으로의 금리 정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밝히지 않았지만, 통화정책 완화 추세 예상됨.
[설명]
유럽 중앙은행(ECB)이 경기 둔화에 대응하기 위해 3가지 정책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했습니다. 이는 올해 3번째로 금리를 낮춘 조치로, 경제 성장률의 둔화와 인플레이션 약화를 대비한 것입니다. 독일을 비롯한 유럽 각국의 전망이 낙관적이지 않아, ECB는 향후 금리 정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이에 통화정책 완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년 말에는 예금금리가 2%로 낮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용어 해설]
- ECB: 유럽 중앙은행(European Central Bank)의 약자로, 유로존의 통화정책을 책임지는 중앙은행을 가리킵니다.
- 인플레이션: 물가가 상승하여 통화 가치가 하락하는 경제 현상을 의미합니다.
[태그]
#EuropeanCentralBank #통화정책 #금리인하 #경기둔화 #인플레이션 #유럽경제 #ECB #유로존 #경제성장률 #독일경제 #유로존인플레이션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