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브릭스 정상회의, 푸틴의 디지털 통화 제안과 러시아의 탈달러화 움직임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0-23 20:29 댓글 0

본문

 브릭스 정상회의 푸틴의 디지털 통화 제안과 러시아의 탈달러화 움직임

 newspaper_1.jpg



1. 러시아 대통령 푸틴은 브릭스 정상회의에서 국제 결제 시스템의 탈달러화를 제안하고 있다.
2. 푸틴은 동료 국가와 디지털 통화 사용을 협의 중이며, 달러 패권을 흔드는 계획이다.
3. 러시아와 중국은 서방의 제재로부터 출구 모색하며, 브릭스는 달러 대체 자체 기구 설립 차원에서 움직이고 있다.

[설명]
러시아 대통령 푸틴은 브릭스 정상회의에서 미국 달러화에 대한 의존을 줄이고자 국제 결제 시스템의 탈달러화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론적으로 미국의 경제 제재로부터 독립하고자 하는 의지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또한, 푸틴은 동료 국가와 디지털 통화 사용에 대해 협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달러 패권을 약화시키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중국은 서방 제재에 대한 대응책을 모색하고 있으며, 브릭스는 이를 위한 달러 대체 자체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브릭스: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통합한 경제 협력 그룹.
- 탈달러화: 미국 달러화에 대한 의존을 줄이거나 이를 대체하는 것을 의미.
- 디지털 통화: 전자적인 형태로 발행된 화폐로, 가상화폐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정부나 중앙 기관 등이 발행하는 형태를 말함.

[태그]
#BRICS #러시아 #중국 #디지털통화 #달러화 #국제결제 #푸틴 #금융 #경제 #이코노미 #블라디미르푸틴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