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터 사무총장, 북한 병력 러시아 이송 확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0-29 00:28 댓글 0본문
1. 북한 병력이 러시아에 이송되고 북한군 부대가 쿠르스크 지역에 배치된 것 확인.
2. 북한의 러시아 전쟁 관여 비난하며 윤석열 대통령과 우드메로프 우크라이나 국방장관과 통화 예정.
3. 나토는 러북 군사협력으로 유럽과 태평양 안보 위협받는다고 경고.
4. 북한 금지제재 우회하기 위한 러시아의 지원 비판하며 민주주의 국가 연대 필요성 강조.
[설명]
북한 병력이 러시아로 이송되어 쿠르스크 지역에 배치된 것을 확인한 마르크 뤼터 나토 사무총장이 북한의 러시아 전쟁 관여를 비난하고 북한 정세에 대해 우크라이나 국방장관과 통화할 예정입니다. 뤼터 사무총장은 민주주의 국가들끼리 연대하여 안보 도전에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러시아의 북한에 대한 지원이 국제제재를 우회하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네이버뉴스에 따르면, 북한군의 파병은 푸틴의 우크라이나 공격을 지속하기 위한 조치로 해석되었습니다.
[용어 해설]
1. 뤼터 사무총장 (Mark Rutte, NATO Secretary General) : 북대서양조약기구(North Atlantic Treaty Organization, NATO)의 사무총장으로, 군사 동맹과 안보 협력을 총괄하는 주요 인물입니다.
2. 쿠르스크 지역 (Kursk region) : 러시아의 지역으로, 북한군 부대가 배치된 지역 중 하나입니다.
3. 민주주의 (democracy) : 국민이 직접 또는 대리인을 통해 국가 관리에 참여하고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정치 체제입니다.
[태그]
#MarkRutte #북한 #러시아 #나토 #안보 #군사협력 #우크라이나 #민주주의 #제재 #파병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