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문가들, 무안국제공항 활주로 설계에 논란 속 지적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31 14:25 댓글 0본문
1. 미국 전문가들이 무안국제공항의 활주로 설계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2. 설계된 콘크리트 구조물(둔덕)이 안전 문제 초래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됨.
3. 전직 항공기 파일럿은 공항 레이아웃이 참사의 원인 중요하다고 지적.
4. 항공안전 컨설턴트는 구조물이 없었다면 안전한 멈출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될 수 있었을지 모른다고 언급.
5. 버드 스트라이크, 랜딩기어 등 다양한 요인이 사고의 원인으로 지목됨.
[설명]
미국 전문가들이 무안국제공항의 활주로 설계에 대해 논란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구조물인 둔덕이 비행기와의 충돌 시 안전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전문가들은 공항 레이아웃과 구조물 배치가 참사의 원인 중요하다고 지적하며, 사고의 원인으로는 버드 스트라이크와 랜딩기어 미작동 등 다양한 요소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둔덕: 활주로 끝에 설치된 콘크리트 구조물로, 비행기와의 충돌 시 안전 문제 초래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있다.
- 버드 스트라이크: 조류 충돌로, 비행기가 조류와 충돌하는 사고.
- 랜딩기어: 비행기의 착륙 시 사용되는 바퀴로, 조종사에 의해 조작되어야 하는데 미작동할 경우 안전 문제 발생 가능.
[태그]
#USExperts #무안공항 #비행안전 #둔덕 #버드스트라이크 #랜딩기어 #항공사고 #미국항공 #안전문제 #미국뉴스 #공항설계 #엠암공항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