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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드론으로 세계 배송 시장 공략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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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5-31 10:2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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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존 드론으로 세계 배송 시장 공략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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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마존이 드론을 이용한 배송 서비스 확대를 위해 미 국가 기관으로부터 신규 승인을 받았다.
2. 드론을 가시권을 벗어나 사용 가능한 비행 거리 확대로 배송 확장 목표 설정.
3. 아마존은 드론을 이용한 연간 5억 건의 배송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방문 허브를 운영 중.
4. 월마트도 드론 배송 시장 진출을 위해 경쟁력 강화 및 서비스 확장에 나서고 있다.

[설명] 아마존이 드론을 활용한 배송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 에어' 확장을 위해 미 연방항공청(FAA)으로부터 새로운 운용 승인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드론 비행 거리 제약이 해소되어 더 많은 지역으로의 배송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아마존은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의 비전인 연간 5억 건의 드론 배송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캘리포니아와 텍사스 등에서 드론 주문 처리 허브 운영 중이다. 이에 따라 월마트도 경쟁을 높이기 위해 드론 배송 서비스 확장에 나서고 있어 시장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용어 해설]
- 드론(Drone) : 무인 항공기로, 원격으로 조종할 수 있는 항공 비행체.
- 가시권(Visual Line of Sight) : 비행 조작자가 직접 눈으로 보이는 범위 내를 의미하는 용어.
- 허브(Hub) : 물류나 교통 체계에서 여러 지점을 연결하고 집중하는 시설.
- 경쟁력(competitiveness) : 상대방에 비해 더 나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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