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미국의 연구원, 한국 정보기관에 논란..특별 활동 특보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7-19 05:27 댓글 0

본문

 미국의 연구원 한국 정보기관에 논란..특별 활동 특보
 newspaper_29.jpg



1. 서훈 전 국가정보원장과 미국 연구원 테리의 대북 전문가 활동에 FBI가 눈길.
2. FBI, 테리의 한국 대리 활동을 국가안보 위협으로 판단하고 기소.
3. 박근혜정부부터 활동한 테리, 미 당국자와의 비공개 회의 도마에 올라.
4. 테리, 서 전 원장을 통해 미국 정보이용..분위기섞이며 대북정책 옹호.
5. 한국의 정보활동 약화 우려, 정박 국무부 부차관보 사임 여파에 휘몰아침.

[설명]
미국 연구원 테리가 한국의 정보기관에 대리 활동하며 국가안보를 위협했다는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FBI가 테리를 기소하고, 그의 활동에 대해 수사 중에 있습니다. 테리는 한국 정부의 대리 활동을 통해 미국의 민감한 정보를 한국에 전달하고, 미국의 중요한 정책에 영향을 미쳤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로 인해 한국의 정보활동 약화 우려와 관련한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1. FBI: 미국 연방수사국(Federal Bureau of Investigation)으로 미국의 연방경찰조직 중 하나로 범죄 수사 및 국가안보를 담당합니다.
2. 대리 활동: 특정 국가나 단체를 대신하여 활동하거나 대변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3. 국가안보: 국가의 안전과 안정을 지키기 위해 취해지는 모든 조치와 방어시스템을 포함한 개념입니다.

[태그]
#USA #한국정보기관 #FBI #서훈 #테리 #정보활동 #국가안보 #한미관계 #정치스캔들 #정보유출 #미국정책영향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