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이스라엘 골란고원 로켓 공격, 12명 사망...무력충돌 긴장 고조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7-28 18:23 댓글 0

본문

 이스라엘 골란고원 로켓 공격 12명 사망...무력충돌 긴장 고조 

 newspaper_30.jpg



1. 이스라엘의 골란고원 축구장이 로켓 공격을 받아 12명 사망, 20명 다쳐.
2. 이스라엘은 이번 공격을 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의 소행으로 보고 보복을 예고.
3.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공격을 감행한 헤즈볼라에 대한 군사 대응을 승인.
4. 골란고원은 1967년 이스라엘이 시리아로부터 합병시킨 지역으로 논란의 중심.
5. 미국의 중재 하에 양측은 외교적 해결책 모색 중, 헤즈볼라는 이스라엘 공격 중단 의향 표명.

[설명] 이스라엘의 골란고원 축구장이 로켓 공격을 받아 12명이 사망하고 20명이 다쳤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공격을 당한 이스라엘은 이란의 무장단체 헤즈볼라를 공격 책임자로 지목하고 보복을 예고했습니다. 이에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헤즈볼라에 대한 군사 대응을 승인했으며, 골란고원의 상황은 계속해서 긴장의 속에 놓여 있습니다. 양측은 미국의 중재 하에 외교적 해결책을 모색 중이지만, 헤즈볼라는 이스라엘을 향한 공격을 중단하지 않겠다는 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헤즈볼라(Hezbollah) : 레바논의 이슬람 시아파파 단체로, 이스라엘을 겨냥한 무력 활동을 수행하며 국제 사회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는 단체입니다.
- 골란고원(Golan Heights) : 이스라엘이 중동전쟁 중 시리아로부터 점령한 영토로, 이슬람 세계와 유대인 사회 간의 갈등의 중심지입니다.

[태그]
#Israel #이스라엘 #헤즈볼라 #GolanHeights #거리전 #로켓공격 #외교해결 #미국중재 #평화협상 #중동위기 #무력충돌 #긴장고조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