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러시아 동결 자산 이익금 활용…러시아 보복 경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7-29 22:22 댓글 0본문
1. 유럽연합(EU)이 러시아 동결 자산에서 발생한 수익금을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주요 7개국(G7) 차원에서 활용할 예정.
2. 중앙예탁기관 유로클리어가 러시아 중앙은행 자산에서 창출된 수익금 15억 유로를 EU 집행위원회에 이관하였고, 대부분은 우크라이나 무기지원용 EU 특별기금에 투입될 예정.
3. 러시아는 보복 조처를 위해 대응 방안을 고려 중이며, EU의 결정을 비판하고 가혹하게 대응하겠다고 경고.
[설명]
EU가 러시아 동결 자산에서 발생한 수익금을 활용하기로 하고, 이를 주요 7개국인 G7 차원에서 활용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로 인해 우크라이나 무기지원용 EU 특별기금에 대규모 투자가 이뤄지게 되어 우크라이나의 군사 지원이 강화될 전망입니다. 러시아는 보복 조처를 취할 예정이며, EU의 결정을 비판하고 가혹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EU 간의 이러한 긴장 상황은 계속해서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의 발전이 더욱 예의주시되어야 합니다.
[용어 해설]
1. 동결 자산: 억류되거나 동결된 자산으로, 특정 상황에서 재산의 이전, 이용, 처분이 제한되어 있는 상태를 가리킵니다.
2. 보복 조처: 상대방의 행위에 대해 보복적으로 취하는 조치로, 주로 외교적, 경제적 수단을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압박을 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태그]
#EU #러시아 #흑해 #동결자산 #수익금 #우크라이나 #무기지원 #경제제재 #보복 #외교적긴장 #EU특별기금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