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연준, 4년 반 만에 금리 대폭 인하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20 05:26 댓글 0본문
1.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기준금리를 0.5% 인하하여 4년 반 만에 금리를 조정했다.
2.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긴축 통화 정책의 마무리를 의미한다.
3. 한국과 미국 간의 금리 격차가 최대 1.5%포인트로 축소되었다.
4. 연준은 경제 활동이 견고하게 확장되고 있으며 인플레이션도 목표에 근접하고 있다는 평가를 내렸다.
5. 연준은 연말 기준금리 전망치를 4.4%로 하향 조정하며 추가적인 금리 인하 가능성을 시사했다.
[설명]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4년 반 만에 금리를 0.5%포인트 인하하는 대규모 조치를 내놓았습니다. 이번 조치는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긴축 통화 정책의 마무리를 의미하며, 한국과 미국 간의 금리 격차가 최대 1.5%포인트로 축소되었습니다. 연준은 경제 활동의 견고한 확장 및 인플레이션 목표 달성에 대한 평가를 내리며, 추가적인 금리 인하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향후 경제 동향에 대한 신중한 평가와 조정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용어 해설]
1. 연방준비제도(Fed): 미국의 중앙은행으로서, 미국의 통화정책과 금융시스템 안정을 책임지는 기관입니다.
2. 기준금리: 중앙은행이 은행들에게 대출이자율을 제공하는 기준 금리로, 통화량을 조절하고 경제를 안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3. 인플레이션: 물가가 상승하는 현상을 말하며, 경제가 지속적으로 인플레이션에 시달리는 것은 경제 안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태그] #FederalReserve #금리인하 #인플레이션 #경제활동 #금융정책 #미국경제 #금리조정 #통화정책 #경제전망 #미연준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