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중국, 태평양서 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44년 만에 최초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26 16:22 댓글 0

본문

 중국 태평양서 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44년 만에 최초

 newspaper_6.jpg



1. 중국이 44년 만에 태평양 해역으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
2. 국방부는 특정 대상을 겨냥하지 않았다며 연례 훈련이라 주장.
3. 발사로 중국이 미국 본토 타격 가능한 ICBM 보유량 포착.
4. 중국 외교정책 변화의 증거로 해석되는 이번 발사 사건.
5. 국제사회와 이웃국들의 경계를 일으키는 사안으로 지적.

[설명]
중국이 44년 만에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태평양 해역으로 발사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중국 국방부는 이번 발사를 연례 훈련의 일환으로 설명했으며, 특정 국가나 목표를 겨냥한 것은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번 발사로 중국이 미국 본토를 타격 가능한 ICBM을 보유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번 사건은 중국의 외교정책 변화의 증거로도 해석될 수 있습니다. 국제사회와 이웃국들은 중국의 군사 활동에 대해 경계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의 야심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대륙 간을 이동하며 탄도로 비행하는 미사일로 상대방 대륙에 대량 파괴전 하거나 적국 지역 공격에 사용.
- 연례 훈련: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군사 훈련 또는 연습으로 군대의 전투력을 높이고 비상시 대비.
- 외교정책: 국가가 해외와의 관계 조절, 교류 강화 등의 목적으로 시행하는 정책.
- 국제사회: 세계 각국으로 구성된 국제적인 사회체계로서 국제법과 국제 관례로 이루어짐.

[태그]
#China #ICBM #태평양 #무기 #외교정책 #국제사회 #연례훈련 #군사 활동 #경계 #변화 #국방부 #발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