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일본의 원폭 생존자 단체, 노벨평화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0-13 00:28 댓글 0

본문

 일본의 원폭 생존자 단체 노벨평화상 수상

 newspaper_27.jpg



1. 일본의 원폭 생존자 단체 ‘일본 피해자단체협의회(니혼 히단쿄)’가 2024년 노벨평화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2. 노벨위원회는 니혼 히단쿄를 통해 핵무기 폐기를 촉구하는 노력을 인정했다.
3. 니혼 히단쿄는 원폭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세계적으로 핵무기 폐기를 촉구해왔다.

[설명]
일본의 원폭 생존자 단체인 '일본 피해자단체협의회(니혼 히단쿄)'가 2024년 노벨평화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단체는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의 원자폭탄 피해자들을 대표하여 핵무기를 폐기하기 위한 운동을 전 세계적으로 홍보해 왔습니다. 그들의 노력이 인정받아 노벨평화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전 세계에 핵무기 폐기를 촉구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용어 해설]
1. 노벨평화상: 인류 평화에 이바지한 인물이나 단체에게 주어지는 귀중한 상으로, 전세계에서 평화와 인권을 증진한 노력을 인정합니다.
2. 핵무기: 핵분열 물질로 만들어진 무기로, 대량 파괴 무기의 한 종류로써 핵전쟁의 위협으로 인류에게 큰 위험을 안겨줍니다.

[태그]
#NobelPeacePrize #노벨평화상 #일본 #핵무기폐기 #니혼히단쿄 #평화운동 #핵전쟁위험 #히로시마 #나가사키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