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연방 상하원 선거, 공화당과 민주당의 치열한 접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06 08:26 댓글 0본문
1. 미국 연방 상하원 선거에서 상원은 공화당이, 하원은 양당이 치열한 접전을 벌일 전망이다.
2. 상원은 공화당이 51 대 49로 우세하며, 하원은 공화당이 다수당으로 선전 중이다.
3. 미국 전역에서 435명을 선출하는 하원 선거는 공화당과 민주당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4. 한국계 정치인들도 특히 하원의원 앤디 김이 연방 상원 진출에 유력한 후보로 주목받고 있다.
[설명]
미국은 대통령 선거와 함께 연방 상하원 선거를 치르고 있는데, 현재 상원은 공화당이 다수당을 차지하고 있으며 하원은 공화당이 다수당의 위치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화당이 상원에서 우세한 상황에서 하원에서도 승전을 거머쥐게 된다면 연방의회 권력을 완전히 장악할 수 있다. 특히 한국계 정치인 앤디 김의 연방 상원 진출이 기대되며, 한국계 여성 하원의원들도 3선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용어 해설]
1. 상원(Senate) : 미국의 상원으로, 임기는 6년이며 100명의 의원으로 구성돼 있다.
2. 하원(House) : 미국의 하원으로, 임기는 2년이며 435명의 의원으로 구성돼 있다.
3. 다수당(Majority party) : 의회에서 다수를 차지하는 정당을 뜻한다.
[태그]
#USCongress #미국연방의회 #선거 #치열한접전 #한국계정치인 #할랄리아() #다수당 #공화당 #민주당 #상원 #하원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