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증시, 트럼프 전 대통령 당선 가능성에 환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06 17:26 댓글 0본문
1. 일본 증시인 닛케이225 지수가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에 반응해 증가세를 보임.
2. 트럼프의 승리로 미국 물가 상승이 예상되어 연준이 금리를 낮추기 어려워져 일본 엔화가 약세.
3. 트럼프의 공약으로 일본 기업들의 실적 기대되며 방위산업 기업 주가도 상승.
4. 코스피는 트럼프 선거인단 확보 소식에 하락세로 전환.
[설명]
일본 증시인 닛케이225 평균주가가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에 반응하여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트럼프가 승리하게 된다면 미국 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어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가 금리를 낮추기 어려워져 일본 엔화가 약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트럼프의 공약으로 일본 기업들의 실적이 기대되며 방위산업 관련 기업 주가도 상승했습니다. 한편, 국내 시장인 코스피는 트럼프의 선거인단 확보 소식에 하락세로 전환하며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용어 해설]
- 닛케이225 평균주가(닛케이지수): 일본 증시의 대표 주가지수로, 주식시장의 변동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 미국 중앙은행으로, 미국 경제의 안정과 성장을 책임지고 있는 기관입니다.
- 방위산업: 국방력 확보와 군사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산업으로, 군사용 장비 및 무기 생산과 관련된 기업을 포함합니다.
[태그]
#JapanStockMarket #트럼프 #일본증시 #미국물가 #연준 #방위산업 #코스피 #엔화약세 #트럼프공약 #국내증시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