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칭더 대만 총통 하와이 순방 중 미국 무기판매 논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01 14:22 댓글 0본문
1. 라이칭더 대만 총통이 미국 하와이를 방문하며 중국의 항의를 일으켰다.
2. 중국은 미국이 F-16 전투기와 레이더 부품을 대만에 판매하는 것에 강력히 반발했다.
3. 라이 총통은 하와이를 거쳐 다른 도서국을 방문한 후 대만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4. 중국은 라이 총통의 순방으로 대만 문제가 다시 불거질 것을 우려하고 있다.
[설명]
대만 총통 라이칭더가 미국 하와이를 방문하는 동안 중국은 미국의 무기 판매에 강하게 반발하며 항의를 제기했습니다. 미국이 F-16 전투기와 레이더 부품을 대만에 판매하기로 한 것에 대해 중국은 '하나의 중국' 원칙을 위반했다며 강한 반대를 표명했습니다. 라이 총통은 하와이를 거쳐 다른 도서국을 방문한 후 대만으로 돌아갈 예정이지만, 중국은 이를 불거지며 군사 훈련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1. F-16 전투기: 미국의 Lockheed Martin사에서 생산하는 경량 다목적 전투기로 대기전투, 공습 및 지상 공격 등 다양한 임무에 투입됨.
2. 레이더: 전파를 이용하여 대상의 존재, 위치, 거리 등을 탐지하는 장치로, 항공기와 함께 미사일 방어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함.
[태그]
#Taiwan #China #USA #라이칭더 #미국 #중국 #대만 #무기판매 #F16 #레이더 #하와이 #총통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