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와 이란, 시리아 정부 지지 강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03 08:24 댓글 0본문
1. 러시아 대통령과 이란 대통령이 시리아 정부의 조처를 무조건적으로 지지하기로 합의.
2. 이슬람 무장조직 하야트타흐리르알샴이 시리아 북서부에서 공세를 벌여 중부 하마주까지 진격.
3. 러시아군과 시리아 공군이 반격하여 공세를 제지.
4. 이란 내 친이란 무장단체가 시리아 정부군을 지원하기 위해 활동 개시.
5. 미, 프, 독, 영은 시리아 상황에 대해 공동성명 발표하여 인도주의적 접근을 촉구.
[설명]
러시아 대통령과 이란 대통령이 시리아 정부의 조처를 무조건적으로 지지하기로 합의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슬람 무장조직 하야트타흐리르알샴이 지난달 시리아 북서부에서 공세를 벌여 중부 하마주까지 진격했는데, 이에 러시아군과 시리아 공군이 반격하여 공세를 제지했습니다. 또한 이란 내 친이란 무장단체가 시리아 정부군을 지원하기 위해 활동을 개시했습니다. 이에 미국, 프랑스, 독일, 영국은 시리아 상황에 대해 공동성명을 발표하여 인도주의적 접근을 촉구했습니다.
[용어 해설]
1. 하야트타흐리르알샴(HTS) - 이슬람 무장조직의 한 종류로 시리아 북서부에서 활동하는 조직.
2. 인도주의적 - 다른 국가나 세력의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적인 세계정책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
[태그] #Russia #Iran #시리아 #러시아 #이란 #무장조직 #공세 #인도주의적 #미국 #프랑스 #독일 #영국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