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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중국 시장 공략 위한 새로운 전략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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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17 08:28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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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 중국 시장 공략 위한 새로운 전략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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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타벅스, 중국 부진 극복 위해 중국인 CGO 선임
2. 스타벅스 차이나는 앞서 CEO 체제 개편 진행
3. 중국 내 토종 브랜드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 실적 하락
4. 루이싱커피, 스타벅스를 위협하며 매출 증가 추이
5. 스타벅스,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 협업 전략 구상

[설명]
스타벅스가 중국 시장에서의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중국인 CGO를 선임하며 새로운 전략을 선보였습니다. 중국 내 토종 브랜드들과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실적이 하락하는 가운데, 루이싱커피 등 저가 정책을 내세운 브랜드들의 매출 증가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스타벅스는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 협업 전략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CGO: 최고성장책임자(CGO, Chief Growth Officer)는 기업 내에서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맡는 직책으로, 신제품 출시, 시장 확장, 수익성 향상 등을 책임지는 직급을 가리킵니다.
- 토종 브랜드: 해당 지역에서 긍정적으로 인식되고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지역적인 브랜드를 가리키며, 스타벅스와 같은 해외 브랜드와의 경쟁 속에서 자국 브랜드를 강조하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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