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한국 민주주의, 세계적인 시련 속 버티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18 20:24 댓글 0

본문

 한국 민주주의 세계적인 시련 속 버티다

 newspaper_4.jpg



1.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설리번은 한국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한 힘으로의 평가를 내놓았다.
2. 한국의 민주주의 회복력을 높게 평가하는 미국 당국자들의 발언이 이어졌다.
3. 설리번 보좌관은 한국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도 극적인 정치적 격동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설명]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설리번은 한국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한 평가를 내놓았다. 그는 한국이 민주주의의 시련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버텨내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에 앞서 미국 대통령 바이든과 국무부 대변인 밀러도 한국의 민주주의 회복력을 높게 평가하는 발언을 했다. 설리번 보좌관은 세계적인 시대의 도전에 대해 경고하며, 극적인 정치적 격동이 어디서든 일어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 같은 발언은 한국 민주주의의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국제사회의 주목을 받았다.

[용어 해설]
- 비상계엄 사태: 국가나 지역 내에서 위기 상황이나 재해 등의 이유로 정상적인 통제 체계가 원활히 기능하지 않을 때, 국가 장관이나 행정부가 공표한 긴급 사태
- 민주주의 회복력: 민주주의가 위기에 직면했을 때, 다시 회복하고 강화되는 능력

[태그]
#NationalSecurityAdvisor #한국 #미국 #민주주의 #비상계엄 #한미동맹 #미국정부 #세계정세 #정치적격동 #회복력 #민주주의회복 #한국정치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