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중앙은행 BOE, 경제 불확실성 커져...기준금리 동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20 05:28 댓글 0본문
1. 영국 중앙은행 BOE가 기준금리를 현 수준인 4.75%로 동결.
2. 총재 앤드류 베일리는 경제 불확실성으로 향후 금리 인하 시기에 대해 약속할 수 없다고 밝혔다.
3. BOE는 올해 6주 전과는 달리 올해 4분기 GDP 성장률 전망치를 하향 조정.
4. 위원회에서 의견 불일치로 6명이 동결 찬성, 3명은 0.25%포인트 인하 의견 제시.
5. 미국 연준이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하며 영향.
[설명] 영국 중앙은행 BOE가 경제 불확실성에 대비하여 기준금리를 현 수준인 4.75%로 동결하였습니다. 총재 앤드류 베일리는 향후 경제 상황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금리 인하 시기에 대해 약속할 수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BOE는 올해 6주 전과는 달리 올해 4분기 GDP 성장률 전망치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위원회에서는 의견 불일치로 6명이 동결을 찬성하고 3명은 0.25%포인트 인하에 동의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최근 기준금리를 인하하며 영국 경제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용어 해설]
1. BOE: Bank of England의 약어로 영국 중앙은행을 가리킵니다.
2. GDP: Gross Domestic Product의 약어로 국내총생산을 의미합니다.
3. FOMC: Federal Open Market Committee의 약어로 연방공개시장위원회를 가리킵니다.
[태그] #BankofEngland #기준금리 #경제불확실성 #영국경제 #GDP #FOMC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