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군 생포 후 사망, 한국 귀순 가능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28 08:28 댓글 0본문
1. 우크라이나 특수부대가 러시아에서 작전 중인 북한 병사를 생포했으나 부상 악화로 하루 만에 사망.
2. 북한은 러시아에 1만1000여 명을 파병한 상태이며, 현재까지 사망자 수는 최소 100여 명이고 부상자는 1000여 명에 달함.
3. 생포된 북한군이 귀순을 원할 경우, 우크라이나군과의 포로 교환 가능성 및 한국으로의 난민 귀순 가능성 논의 중.
[설명]
우크라이나 특수부대가 러시아에서 작전 중이던 북한 병사 한 명을 생포했지만 부상으로 인해 하루 만에 사망한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현재 북한은 러시아에 1만1000여 명을 파병한 상황이며, 북한군 중 최소 100여 명이 사망하고 1000여 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전해졌습니다. 북한군이 우크라이나군에 생포될 경우 한국으로의 귀순 가능성과 러시아군과의 교환 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1. 포로 : 전쟁 중에 적군에게 사로잡혀 있는 전쟁 수행원.
2. 귀순 : 적국이나 타 국가로부터 돌아와 자국에 복귀하는 것.
3. 난민 : 국가 간 전범적인 사회·종교적 혹은 정치적 이유로 자국을 떠나 타국으로 이주한 사람.
[태그]
#NorthKorean #ForcedCapture #Ukraine #MilitaryConflict #PrisonerExchange #SouthKorea #Refugee #WarCasualties #SpecOps #ForeignTroops #미국인서 모바일식으로 언급안되네요.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