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수엘라 야권 지도자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 마두로 대통령 3연임 반대 시위 참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5-01-11 02:23 댓글 0본문
1. 베네수엘라 야권 지도자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가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의 3연임에 반대하는 시위에 참여하며 지지자들을 독렸다.
2. 마차도는 야권 지도자로 체포되었다가 풀려났으며, 당국과의 충돌로 사진이 게시된 이후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3. 이에 대해 베네수엘라 정부는 해당 주장을 '가짜 뉴스'라고 반박했으며, 시위 참여자 수가 예상보다 적었다는 보도도 있었다.
[설명]
베네수엘라 야권 지도자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가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의 3연임에 반대하는 시위에 참여하면서 관심을 끌었습니다. 마차도는 지지자들을 독려하고 자신의 엑스에 베네수엘라 국기를 들고 인사를 하는 사진을 올렸습니다. 이에 대해 풀려난 뒤에는 체포되었다가 다시 자유를 얻었고, 이 과정에서 당국과의 충돌로 폭력적인 상황이 있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베네수엘라 정부는 해당 주장을 가짜 뉴스로 부인했으며, 시위 참여자 수도 예상보다 적었다는 보도가 있습니다.
[용어 해설]
1. 야권: 지배세력에 반대하는, 보통 보수정치 성향을 갖는 정치 세력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2.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의 대통령으로, 현재 3연임을 하려는 시기에 있습니다.
3. 체포: 당국이 정당한 이유로 범죄자나 의심 승자를 잡아가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태그]
#Venezuela #베네수엘라
#MariaCarolaMachado #마리아코리나마차도
#Protest #시위
#NicolasMaduro #니콜라스마두로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