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이시바 일본 총리, 트럼프와 첫 정상회담 조율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5-01-12 20:22 댓글 0

본문

 이시바 일본 총리 트럼프와 첫 정상회담 조율
 newspaper_45.jpg



1. 이시바 일본 총리가 2월 전반 미국을 방문하여 도널드 트럼프 차기 대통령과 첫 정상회담을 조율 중.
2. 총리는 미국의 대기업 US스틸 인수 계획과 관련된 의견을 트럼프 대통령과 공유한 것으로 알려져.
3. 이시바 총리는 트럼프와의 빠른 정상회담을 희망하며 미국과의 관계를 강조했어.
4. 20일 트럼프 취임식에 이와야 다케시 외상도 참석할 예정이며, 미·일 정상회담도 기대돼.

[설명] 이시바 일본 총리가 미국을 방문하여 도널드 트럼프 차기 대통령과의 첫 정상회담을 조율 중이라고 요미우리(讀賣)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이에 앞서 이시바 총리는 미국의 대기업 US스틸 인수 계획과 관련된 의견을 트럼프 대통령과 공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는 트럼프 미 대통령과의 회담에 대해 "미국과의 관계는 일본에 매우 중요하다. 가능하면 빨리 정상회담을 갖고 싶다"고 밝혔으며, 20일 트럼프 취임식에 이와야 다케시 외상이 참석할 예정이며, 미·일 정상회담도 예상됩니다.

[용어 해설]
1. 총리: 국가의 행정부문에서 국가원수나 대통령과 함께 국정을 총괄하는 인물을 가리키는 명칭.
2. 대기업: 매출이나 자본, 종업원 수 등이 대형 기업에 해당하는 기업을 지칭하는 말로, 일반적으로 대규모 기업을 가리킨다.
3. 정상회담: 두 나라 지도자 간의 비공식적 또는 공식적인 회담을 의미하며, 양국 간의 정치, 경제, 사회 등 다양한 이슈에 대해 협의하는 자리이다.

[태그]
#Isiba #트럼프 #정상회담 #미국 #US스틸 #외교 #대기업 #취임식 #이와야다케시 #일본 #관계 #회담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