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미국 대학가 동요 중: 가자전쟁 반대 시위로 혼돈 가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5-02 05:28 댓글 0

본문

 미국 대학가 동요 중: 가자전쟁 반대 시위로 혼돈 가중

 bbs_20240502052803.jpg



1. 뉴욕시롭대와 컬럼비아대 등 미국 대학 캠퍼스에서 가자전쟁 반대 시위가 급격히 확산.
2. 경찰의 시위 해산 요청으로 시위대와 충돌이 발생하며 혼돈 속에 대학가가 몰리고 있다.
3. LA의 UCLA에서는 친이스라엘계 시위대와 반전 시위대 사이에 잇따른 충돌과 폭력사태 발생.
4. 컬럼비아대 해밀턴홀을 중심으로 경찰이 시위자 109명을 체포해 시위대의 활동을 제약하고 있다.

[설명]
미국 대학가에서는 가자전쟁 반대 시위로 혼돈이 가중되고 있다. 미국 동부의 뉴욕시롭대와 LA의 UCLA를 비롯한 최소 32개 대학 캠퍼스에서 시위가 확산되었으며, 경찰의 개입으로 시위대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LA에서는 친이스라엘계 시위대와 반전 시위대 간의 폭력 충돌과 상처가 발생하며 학교는 임시휴업에 들어가기도 했다. 현재까지 체포된 학생들의 석방을 촉구하는 움직임도 나타나고 있다.

[용어 해설]
- 가자전쟁: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의 무력 충돌을 가리키는 용어.
- 컬럼비아대 해밀턴홀: 컬럼비아대에서 시위 활동이 집중된 건물로, 학생 운동의 상징적인 장소.
- 시위자 체포: 시위 활동에 참여한 사람들이 경찰에 의해 체포되는 것을 의미.

[태그]
#USA #대학가 #시위 #가자전쟁 #폭력충돌 #미국경찰 #컬럼비아대 #LA #UCLA #혼돈 #체포 #학생운동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