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세계 메신저 랜드마크 찍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5-19 16:29 댓글 0본문
1. 네이버의 메신저 '라인'이 가입자수 3억명 달성.
2. 일본에서 '라인야후' 지분 매각 압박 조짐.
3. 라인, 일본 대지진 당시 현지 감성 파고들며 인기 모으다.
4. 카카오톡보다 빨리 성장한 '라인', 일본의 대표 메신저로 성공.
5. 일본 외 태국, 대만에서도 선호되며 글로벌 시장 선점 중.
[설명]
라인은 일본에서 네이버가 선보인 메신저로, 메시지와 음성통화뿐만 아니라 간편결제, 뉴스, 뮤직, 핀테크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특히 동일본 대지진 당시 단절된 통신으로 탄생한 라인은 현지 감성에 호응하며 캐릭터와 스티커를 통해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용어 해설]
- 라인페이: 라인이 제공하는 핀테크 서비스 중 하나로 결제와 금융 업무를 담당하는 서비스.
- 라인닥터: 라인이 제공하는 온라인 진료 서비스.
- 라인웍스: 기업용 업무 협업 도구로, 일본의 대다수 중소기업에서 사용되는 서비스.
[태그]
#Line #라인 #메신저 #글로벌 #캐릭터 #핀테크 #일본 #태국 #대만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