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온난화, GDP에 큰 타격...하버드대 연구 결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5-19 20:24 댓글 0본문
1. 하버드대 경제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1도 온난화로 전 세계 GDP가 12% 감소할 수 있음.
2. 지구 온도가 3도 상승 시 경제 충격은 전쟁 비용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
3. 논문 주장에 따르면, 현재의 기후 변화로 인해 사람들은 이미 구매력 감소를 겪고 있음.
[설명]
하버드대 경제학자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지구 온난화로 인해 온도가 상승할수록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입증되었습니다. 1도 온난화로 인해 전 세계 GDP가 12%씩 감소할 수 있으며, 지구 온도가 3도 오를 경우 전쟁에 버금가는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기후 위기로 인한 경제적 손실은 이미 현실이 되어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사람들은 구매력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논문은 기후 변화의 경제적 영향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있어, 다가올 위기에 대해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용어 해설]
- GDP (Gross Domestic Product) : 국내총생산, 한 나라에서 생산된 총 재화와 용역의 시장가치를 의미합니다.
- 기후 위기 : 지구 온난화로 인해 발생하는 기후 변화로 인한 사회, 경제적 위협을 의미합니다.
[태그]
#GlobalWarming #하버드대연구 #GDP #기후위기 #경제영향 #지구온난화 #국내총생산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