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한국의 영향력을 키우는 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6-30 02:32 댓글 0본문
1. 88%의 한국인이 유튜브 이용, 3년 전 대비 25% 증가
2. 유튜브 총 사용 시간은 19억1875만시간
3. 10~20대 이용자들이 사용 시간이 높음
4. 지상파 TV 방송사들은 OTT로 인한 위기감 고조
5. 유명 연예인들도 유튜브 활동 확대
[설명]
한국인들의 유튜브 이용이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국내 유튜브 사용자수가 전체 인구의 88%에 해당하는 4579만명으로 조사되었고, 사용시간도 3년 전보다 25% 증가한 19억1875만시간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10대부터 20대의 이용자들이 높은 사용량을 보이며, 이로 인해 지상파 TV 방송사들은 OTT로 인한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유명 연예인들도 유튜브 활동을 확대하며 시청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OTT: Over-the-Top, 텔레비전 방송사를 거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인구의 88%: 전체 국내 인구의 88%에 해당하는 한국인들
지상파 TV 방송사: 지상파 방송국으로, 지상파망, 지상파 텔레비전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송국
[태그]
#YouTube #유튜브 #한국 #인터넷 #연예인 #지상파 #TV #OTT #매체전쟁 #음악 서비스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