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네이버 클로바 케어콜, AI 복지사로 활용성 입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05 16:05 댓글 0

본문

 네이버 클로바 케어콜 AI 복지사로 활용성 입증

 newspaper_41.jpg



1. 네이버의 클로바 케어콜 AI 안부 전화 서비스, 전국 128곳 시군구에서 도입되어 사용자 만족도 90% 이상.
2. 클로바 케어콜은 돌봄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과 중장년 1인 가구에 안부 확인을 통한 서비스 제공.
3. 복지 담당자가 클로바 케어콜을 통해 응급환자를 구조하는 사례 발생.
4. 클로바 케어콜은 지속된 재난 알림 및 피해 사실 확인을 담당하며, 취약 계층 주민을 돌보는 'AI 복지사' 역할 수행.

[설명]
네이버의 클로바 케어콜은 AI 안부 전화 서비스로 사용자들에게 안부 확인 및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독거 어르신과 중장년 1인 가구에 돌봄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특히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클로바 케어콜을 통해 응급환자를 구조하는 사례가 나왔으며, 재난 상황에서도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으로, 전국 128곳 시군구에서 사용자 만족도가 90%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클로바 케어콜은 AI 기술의 사회적 가치를 입증하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AI(Artificial Intelligence) : 인공지능을 의미하는 약어로, 사람의 지능을 컴퓨터 등을 통해 모방하거나 가장한 지능.
- 돌봄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 혼자 사는 노인으로, 돌봄이 필요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 기억하기 기능 : 클로바 케어콜의 기능 중 하나로, 과거 대화를 활용해 연속성 있는 대화를 이끌어내는 기능을 말합니다.

[태그]
#Naver #클로바케어콜 #AI복지사 #독거노인 #응급환자 #사회적가치 #취약계층 #대화서비스 #사후관리 #인공지능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