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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항공청, 100일..직원 부족 지적 속에 업무 이관 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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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06 08:0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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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항공청 100일..직원 부족 지적 속에 업무 이관 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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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주항공청 출범 100일, 현재 전체 직원 수 153명 중 공무원 94명, 민간 전문가 59명.
2. 100일간 43명 직원 채용, 하반기 추가 140여 명 채용 예정.
3. 한국연구재단 우주 관련 사업 4728억원 집행, 우주항공 분야 업무 이관.
4. 직원 부족 우려 속에 업무 이관 진행, 업무 수행 가능성 관심.
5. 우주항공청, 업무추진 방향 '우주 경제 실현' 밝혀, 설립 100일 넘어 미래 계획 발표.

[설명]
우주항공청이 출범한 지 100일이 되었지만, 아직 전체 직원을 모두 채우지 못한 상태입니다. 현재 직원 중 약 60%는 공무원으로, 남은 40%는 민간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추가적으로 140여 명의 직원을 더 채용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업무 이관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직원 부족으로 인한 업무 수행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또한, 우주항공청의 업무 방향은 '우주 경제 실현'을 강조하며, 미래 항공 분야에 대한 계획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우주항공청: 한국의 우주 및 항공 분야를 담당하는 기관.
- 직원 채용: 새로운 직원을 모집하여 조직을 강화하는 과정.
- 업무 이관: 일정 기관이나 부서의 업무를 다른 기관이나 부서로 옮기는 과정.

[태그]
#SpaceIndustry #우주항공 #직원채용 #업무이관 #미래계획 #우주경제 #환경기술 #이주정착금 #항공모빌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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