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오픈AI, 생성 AI 챗GPT 기업용 버전 유료 사용자 100만 돌파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06 16:06 댓글 0

본문

 오픈AI 생성 AI 챗GPT 기업용 버전 유료 사용자 100만 돌파

 newspaper_5.jpg



1. 오픈AI의 AI 챗GPT 기업용 버전 유료 사용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
2. 챗GPT 엔터프라이즈 공개 후 1년 만에 이루어졌으며, 새로운 프로그램도 소규모 기업과 대학을 대상으로 제공 중.
3. 유료 기업 사용자 수가 증가 중이며 미국 기반 기업이 약 절반이 차지하고 있음.
4. 오픈AI의 연간 매출은 작년 16억 달러에서 올해는 이미 20억 달러를 돌파.
5. 새로운 대형언어모델 '스트로베리'와 '오리온' 등이 개발 중이며 고가의 구독료가 논의되고 있다.

[설명]
오픈AI가 운영하는 AI 챗GPT 기업용 버전의 유료 사용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이는 챗GPT 엔터프라이즈가 공개된 지 1년 만에 이뤄진 성과로, 챗GPT 팀 플랜과 챗GPT 에듀 같은 새로운 프로그램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이 약 절반이 기업 사용자 중에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픈AI의 매출은 작년 16억 달러를 넘어선 20억 달러 수준이 되었으며, 신규 대형언어모델인 '스트로베리'와 '오리온'에 대한 구독료 논의도 진행 중입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챗봇 관련 기업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신호로 분석됩니다.

[용어 해설]
1. 챗GPT: 오픈AI의 생성 AI 모델인 '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의 기업용 버전.
2. 엔터프라이즈: 기업 환경에서의 대규모 소프트웨어나 정보 기술 솔루션을 가리키는 용어.
3. 대형언어모델: 매우 큰 규모의 언어 모델로, 텍스트 이해 및 생성에 활용되는 인공지능 모델.

[태그]
#OpenAI #AI #챗GPT #대형언어모델 #엔터프라이즈 #기업용 #매출 #뉴로인포매틱스 #미래기술 #IT산업 #기술동향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