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I콜로 금융범죄 예방교육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06 22:05 댓글 0본문
1. SK텔레콤이 AI콜을 활용한 금융범죄 예방교육을 추진한다.
2. 고령층 2000명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이달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3. AI 상담사가 주 1회 어르신에게 전화를 걸어 고위험군을 선별한 뒤 사후교육도 실시한다.
4.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피해 금액은 1조 6645억 원으로, 대출 빙자 보이스피싱 피해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설명]
SK텔레콤은 AI콜을 활용한 금융범죄 예방교육을 위해 카카오뱅크, 밀알복지재단, 경기남부경찰청과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실제 금융범죄 사례를 바탕으로 주 1회 어르신에게 전화를 걸어 고위험군을 선별하고 사후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피해 금액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용어 해설]
- AI콜: 인공지능을 활용한 전화 상담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 보이스피싱: 전화 상대방을 속여 정보를 탈취하는 사기 수법을 뜻합니다.
[태그]
#SK텔레콤 #금융범죄 #AI콜 #보이스피싱 #사후교육 #고령층 #카카오뱅크 #밀알복지재단 #경기남부경찰청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