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통신사 유선 인터넷 접속장애 복구...배상 방안 논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07 08:04 댓글 0본문
1. 전국적인 통신 3사의 유선 인터넷 접속 장애가 5일 저녁 10시에 복구됐다.
2. 장애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AP) 보안 설정 업데이트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됨.
3. 통신사들은 이용자 불편으로 인한 배상 방안을 검토 중이며, SK브로드밴드는 이용자에게 요금 감면을 실시할 계획이다.
[설명]
5일 오후 10시까지 지속된 전국적인 통신 3사의 유선 인터넷 접속 장애가 복구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AP) 보안 설정 업데이트 중 발생한 오류로 판단되며, 해당 사항에 대한 조사가 진행 중입니다. 이용자 불편을 고려하여 통신사들은 배상 방안을 검토 중이며, SK브로드밴드는 요금 감면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용어 해설]
- 유선 인터넷: 인터넷 서비스 제공 네트워크 중 유선 케이블을 이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하는 방식
- 무선 액세스 포인트(AP): 무선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로, 무선 랜(WLAN)에 연결하여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장치
[태그]
#Internet #통신사 #장애복구 #배상논의 #무선AP #SK브로드밴드 #이용자 #유선인터넷 #고객서비스 #국내사업자 #인터넷장애 #정보통신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